2010년 12월 15일 수요일

자기주도학습 캠프로 겨울방학 자기주도학습을 배우자!


이번에 인하대학교에서 <자기주도학습 캠프> 를 연다고 한다. 나는 초/중고야 졸업한지 정말 까마득하지만, 이런 프로그램들을 보니, 그 때 당시엔 왜 이런게 없었나 싶다. 누구보다도 스스로 공부하려는 의지가 없어 전혀 공부에 흥미를 느끼지 못했던 날들. 그런 나에게 아마도 딱 맞는 캠프가 아니었나 싶은데.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가 주관하는 2011 겨울방학 자기주도학습 캠프는 단순한 학습능력기술만을 제시하는 일반 캠프와는 달리 교육심리, 교육공학, 상담심리 전문가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따른 학습 방향과 방법을 제시하고, 올바른 자기주도 학습 능력 배양을 통해 자신의 미래 진로에 대한 정보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여 꿈을 향한 혁신적이니 변화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자기주도 학습이 왜 필요한고 하니.



첫째, 입시 위주, 주입시 학업 위주의 교육방식으로 인해 스스로 원하는 공부를 하지 못하는 학습습관의 개선을 위해서. 둘째, 성적 향상을 위해 막연히 사교육에 의지하는 상황을 탈피하고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셋째, 21세기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지식 생산자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넷째, 확대된 특목고 및 대학교 입학사정관제 자기주도학습 전형에 대비하기 위하여.

말은 거창하지만 결국은 학생들 스스로가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준다는 소리다.



이 자기주도학습 캠프는, 자칫 해이해지고 느슨해지기 쉬운 방학기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단순한 방법 제시에서 탈피한 새로운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 캠프에 참가하는 사람에게는 인하대 교육 연구소소장 명의 수료증과 다문화 봉사활동 인정서, SMART PLANNER 원플 제공 등의 참가자 특전도 있다.




캠프를 신청하는 방법은, 온라인(http://www.kldc.co.kr/) 또는 전화접수로 가능하며 (02 - 872 - 1116) 참가비는 60만원. 캠프 장소는 인하대학교, 참가 인원은 매 회차당 180명으로 2회 총 360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캠프 일정은 3박 4일이다.

이번 캠프로 인해 전혀 새로운 방식의 학습법을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