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15일 수요일

쉬운 신용관리, SC스탠다드캐피탈과 함께.

평소에 뭘 미뤄 놓거나 나중에 하는 것보다는, 빨리 빨리 해치우고 편히 쉬자가 내 인생의 모토라서 그런지 빨래든 설거지든 뭐든 잘 미루는 법이 없다. 가끔 몸이 너무 고단하고 힘들때는 그냥 다 때려치우고 미뤄 놓고 싶은 생각이 간절하지만은, 그래도 결국 일어나서 하는 걸 보면 성격이라고 해야 할지. 어쨌든 이런 성격을 가져서 그닥 손해보는 일은 사실 없었다.



요즘 여기저기를 둘러 보다보니 사람들이 신용 관리 한다며 난리다. 어려운 시기에 한푼이라도 아껴 보자면서 허리띠를 졸라 매는 것은 보기 좋긴 하나, 이제와서 신용을 회복하겠다고 난리를 쳐도 까먹은 신용이 다시 돌아오지는 않는 법. 지나간 시간을 후회해도 소용없지만 지금부터라도 다시 하고자 생각한다면 작은 부분에서 부터 차근차근 시작해 나가는 것이 가장 좋다.

그래서 오늘은 나만의 쉬운 신용관리 노하우를 말해볼까 한다.




1. 공과금은 꼬박꼬박.

공과금 같은거, 하루 이틀 쯤 밀린다고 뭐 큰일 나겠어 하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오산이다. 이 공과금도 수수료가 쌓이고 쌓이면 큰 돈이 되고, 미뤄지는게 습관되면 나중에는 신용에 까지 영향을 미친다. 내가 돈을 내야 할 날짜를 정확히 기억하고, 날짜가 지나기 전에 내는 것이 관건. 물론 이게 힘들다면 자동이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은행과 신용카드는 오래 써라.

주거래 은행을 하나를 정해서 꾸준히 쓰면, 이것도 포인트 적립되듯이 신용이 쌓여서 VIP가 될 수 있다. 은행 같은 경우, VIP가 되면 신용 점수도 높아 질 뿐만 아니라, 은행 수수료를 깎아 주거나 이자를 더 붙여 주는 등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마찬가지로, 신용카드 역시 여러개를 쓰는 것 보다 한가지만 오래 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3. 신용 정보를 수시로 체크해라.

내 스스로가 아무리 신용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있어도 어딘가에서 정보가 새어나가고 있다면 큰일 날 일. 언제나 자신의 신용 정보를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또한 카드론, 현금서비스, 대출은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신용에 직결되는 것이 바로 이러한 것이기 때문이다.




4. SC스탠다드캐피탈과 함께하라.

아직 신용과 대출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빠른 신용대출만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개인의 신용도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따라서 개인보다는 믿을만한 금융회사에 상담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 나 역시 초반의 신용을 쌓기 위해서 이 SC스탠다드 캐피탈과 함께 해 왔었다.

SC스탠다드캐피탈은 2007년 12워 ㄹ3일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 국내에 설립한 이래로 여신전문금융회사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대충서비스는 물론, 나의 신용정보까지 안전하게 관리해 주는 그야말로 믿을 수 있는 금융회사.



20살부터 시작해야 하는 대출관리. 어렵다고 겁먹지 말고,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해 나간다면 언젠가는 그것이 당신에게로 되돌아 올 것이다.

http://www.scstandardcapital.co.kr/prod/internet_01_00_01.jsp

댓글 없음:

댓글 쓰기